본문 바로가기

GLOBAL/해외여행

[렌트카 여행] 훗카이도 HEP & 관광지 네비게이션 맵코드 정리 - 후라노,비에이(청의호수, 팜토미타 등)

올 여름 남편과 훗카이도(북해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교통수단으로 렌트카를 선택했었고, 정말 만족스러워서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훗카이도 렌트카 여행시 주의사항과 주요 관광지 맵코드 모음입니다.

훗카이도 교통수단, 렌트카를 추천하는 이유

'일본'하면 쾌적하고 빠른 교통수단이 떠오르는데도, 훗카이도 여행에 렌트카를 추천하는 이유!

1. 훗카이도 주요 관광지가 분산되어있다.

 훗카이도는 볼거리가 정말 많아서, 일본인들의 국내 여행지로도 유명한데요. 아래 지도처럼, 주요 관광도시들이 삿포로 주변에 분산되어 있어서 이동이 필요해요. 기차로 갈 수 있는 관광지도 있는 반면, 버스만 가능한 관광지도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시 교통수단 한가지로만 가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오타루같은 경우는 삿포로에서 자동차로 1시간 정도 거리이고, 비에이는 2시간 반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코다테는 보다 거리가 있어서 체력 고려해서 기차로 갈지, 렌트카로 갈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2. 대중교통 요금이 비싸다

 대중교통과 렌트카를 비용을 비교해봤는데, 렌트카가 오히려 싸더라구요. 훗카이도 레일패스 3일권이 1인당 16500엔이고, 렌트카가 중소형 일본차 기준으로 1일 당 7~9천엔(보험 포함)이거든요. 저는 오릭스 렌트카 이용했는데요. 가격 차이는 크지 않지만, 최저가 사이트가 그때그때 달라지는 것 같아요. 여행 준비할 때 사이트별로 가격 비교하셔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3. 자유롭게 일정 조정이 가능하다

 주요 관광지만 방문하는 관광 버스도 인기가 있는데요. 국제 운전이 부담스러우시면 관광버스도 좋지만, 구석구석 구경하고 싶거나 일정을 추가/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렌트카 여행이 훨씬 만족스러울 거예요.

청의호수



훗카이도 렌트카 여행시 주의사항/TIP

1. 국제운전면허증

 이건 필수죠 필수! 렌트카 회사에서도 렌트 해주기 전에 확인하는데요. 절차도 간단하고 대리발급 방법도 간단하니까, 운전하실거면 꼭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받아가세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안내 : 도로교통공단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101406


2. HEP(Hokkaido Expressway Pass)

 중요한 TIP인데요. 고속도로 통행료를 일정 기간동안 정액제로 이용하는 거에요. 내국인보다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 것 안하시면 고속도로 통행료때문에 대중교통비보다 더 비싼 교통비가 청구되니, 꼭 신청해야 해요.

 렌트카 사이트에서 일반적으로 HEP 옵션 선택여부가 나와있어요. 오릭스렌트카의 경우, HEP신청은 사이트에서 했고, 결제는 렌트하는 때에 관련 약정에 서명하고 진행했습니다. 렌트카 사이트에 안나와있으면 꼭 렌트카회사에 미리 문의하세요. 

HEP 요금/신청 안내: 훗카이도 교통안내 사이트 https://www.driveplaza.com/trip/drawari/hokkaido_expass/kr.html


3. 네비게이션 맵코드

 일본 네비게이션은 다 좋은데, 검색할 때 영문 검색이 힘들어요. 맵코드로 검색해서 가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정확하다고 합니다. 아래에 주요 관광지 맵코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로도 검색은 가능하지만, 변경/안나오는 문제가 있다고 해서 가급적 맵코드 추천합니다.


4. 렌트카 회사 결정

 보험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금액으로 보여지다가, 마지막 단계에서 갑자기 엄청난 폭탄이 더해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눈에 띄지 않게 마지막 단계에 포함되어서 청구되는 경우도 있으니,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훗카이도 주요 관광지 맵코드 모음/정리

 관광지

맵코드 

비고

 호쿠세이노오카전망공원

 389 070 371*27

 

패치워크로드 세븐스타 

 389 157 156

 

마일드세븐 언덕

 389 036 599

 

 닝구르테라스

 919 553 423

 

 팜토미타

 349 276 734

 

 흰수염폭포

 796-182-602

 

 청의 호수

 349 568 888

 

 탁신관

 349 704 272

 

 준페이(식당)

 전화번호: 0166-92-1028

 

팜도미타, 오타루 오르골당은 일정이 촉박해도 꼭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기대보다 의외로 더 좋았던 곳은 세븐스타(여긴 기대를 별로 안하고 갔는데 풍경이 예뻐요)와 닝구르테라스, 사진은 예쁘게 나오지만 기대보다 별로인 곳은 청의 호수입니다. 모두 들려보는 것은 추천합니다.

오르골당

닝구르테라스